알림

다른 결제수단 선택

 
menu

방문접수ㆍ창구소포

상담문의
1588-1300 평일:09:00~18:00
토요일:09:00~13:00

보험취급 및 손해배상

  • HOME
  • 방문접수·창구소포
  • 이용안내
  • 보험취급 및 손해배상

보험취급(안심소포) 안내

  • 이용대상 : 물품(신고)가액 300만원 이하의 귀중품·가전제품 등 사회통념상 용적에 비해 가격이 높은 물품
  • 이용수수료 : 1,000원 + 손해배상한도액 초과시 10만원마다 500원
  • 이용을 원하는 고객님께서는 우체국직원에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등기소포 손해배상제도

  • 배상범위 및 금액
    • 망실·훼손 시 50만원 범위 내 실제 손해액. 단, 보험취급한 경우 신고가액(300만원) 범위 내 실제 손해액
    • 송달기준보다 2일 이상 지연 배달시 소포요금 및 수수료 배상
  • 청구권 소멸 시효 : 우편물을 발송한 날부터 1년 이내 청구
  • 손해배상 제외
    • 우편물의 보내는 분 또는 받는 분의 잘못으로 인한 손해, 물품의 성질·결함또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
    • 받는 분 부재, 수취거절 등 고객의 사정, 설·추석 및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배달이 지연된 경우
우편고객센터 :1588-1300   |   이메일 : info@posa.or.kr
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빛가람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6-83-02050 (박용희)
Copyright(c) 2016. e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