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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접수ㆍ창구소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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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88-1300 평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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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접수소포 신청 및 방문절차

    우체국 방문접수소포 요금안내표
  • 신청가능 시간 : 24시간 언제나 (연중무휴)
  • 방문접수 시간 : 09:00 ~ 18:00 (우체국별 운영시간이 상이함) * 토요일, 공휴일은 방문접수 불가
  • 방문절차 : 희망일(시)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되, 방문접수소포 신청 물량이 많을 경우에는 희망일(시)보다 지연될 수 있음.
  • 방문신청시간 : 천재지변 및 기상악화 등으로 우체국에서 방문접수(픽업)가 지연될 수 있으며,
    픽업 지연시 우편고객센터(1588-130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결제(카드결제)시 반드시 물품을 지정장소(문앞 등)에 두시고, 상자(왼쪽하단)에 수취인을 기재해주세요.
  • <분할접수 안내>
    중량 20kg초과 소포 1개를 2개로 분할하여 접수 할 경우(△2,000원) 감액됩니다.
    * 분할접수 기본조건 : 동일 시간대, 동일 발송인, 동일 수취인이고, 분할한 소포 1개의 무게는 각각10kg을 초과, 합산무게는 30kg이하, 소포 1개의 크기는 각각 120cm이하 일 것
    ☞ 물품정보- 중량 선택 후 □분할접수 체크 후 중량, 크기 입력하세요.

비회원 약관 동의

인터넷우체국 이용약관
[필수] 인터넷우체국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우정사업본부가 운영하는 인터넷우체국사이버몰(이하 “인터넷우체국” 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재화 및 용역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인터넷우체국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인터넷우체국” 이란 우정사업본부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 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www.epost.kr, www.epost.go.kr(이하 “ePOST” 라 한다)

“서비스” 란 우편서비스, 우체국쇼핑, 스마트우편 및 기타 인터넷우체국이 사이버몰에서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이용자” 란 인터넷우체국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인터넷우체국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 이란 인터넷우체국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인터넷우체국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인터넷우체국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단, 특정 서비스는 아래와 같이 회원의 범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우체국B2B 회원 중 '구매 회원사' 란 우체국B2B와 물품의 구매행위 계약을 체결한 사업자회원, ‘판매 회원사'란 우체국B2B와 물품의 판매행위 계약을 체결한 사업자회원으로 제한합니다.
“비회원” 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인터넷우체국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우체국B2B"란 기업 간 물품을 다량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우체국전통시장”이란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하여 인터넷우체국 우체국쇼핑 내에 전통시장만의 특화된 상품을 한 곳에 모아 놓은 온라인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전자지갑” 이란 인터넷우체국이 발행하는 사이버머니로서 회원이 인터넷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우편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을 지불하는 결제수단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우체국알뜰폰”이란 가계 통신비 절감과 제휴업체(MVNO)의 판로 지원을 위하여 우체국에서 가입신청을 대행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골드바”란 골드바 구매희망 고객의 접근성 제고 및 금 시장 양성화 지원 등을 위해 순도 999.9‰의 골드바 판매를 대행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인터넷우체국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위탁 운영의 경우), 영업소 소재지 주소(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E-mail)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우체국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인터넷우체국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이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인터넷우체국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인터넷우체국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인터넷우체국이 이 약관을 개정한 경우에,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의 규정에 의해 개정한 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인터넷우체국에 송신하여 인터넷우체국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인터넷우체국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또는 이용계약의 체결
  • 2.구매 또는 이용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및 용역 이행
  • 3.기타 인터넷우체국이 정하는 업무
인터넷우체국은 법령 및 제도의 변경,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인터넷우체국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통지의무를 이행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인터넷우체국이 배상합니다. 다만, 인터넷우체국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우표 서비스
  • 1.인터넷우체국은 이용자에게 온라인 우표주문, 인터넷우표, 나만의우표, 취미우표 통신판매, 한국우표포털 등의 우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2.한국우표포털의 우표장터 서비스는 회원 간의 자유로운 우표교환 및 거래를 위하여 만들어진 곳으로서, 등록되는 모든 게시물 및 거래 행위에 대하여 인터넷우체국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일체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 3.한국우표포털의 우표장터 서비스는 불법 복제물, 음란물, 상업성 광고 게시물은 등록을 금지하며, 해당하는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별도의 공지 없이 삭제처리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ID를 가진 회원은 별도의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B2B 서비스
  • 1.우체국B2B 서비스는 사업자만 등록이 가능하며 개인은 이용 불가합니다. 우체국B2B 회원은 우선 인터넷우체국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한 후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2.우체국B2B 서비스는 일반구매, 입찰구매(역경매), 공동구매 방식을 통하여 기업 간 물품거래 환경을 제공합니다. 우체국B2B에서 물품의 구매 또는 판매는 우체국B2B 회원만 가능합니다.
  • 3.인터넷우체국은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 장소를 제공할 뿐,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이용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인터넷우체국의 어떠한 행위도 구매 회원사, 또는 판매 회원사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4.인터넷우체국은 구매 회원사 또는 판매 회원사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이용자의 손해와 우체국B2B에서 제공하는 이용절차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우체국전통시장 서비스
  • 1.우체국전통시장 공급업체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www.semas.or.kr)에 등록된 전통시장 상인으로서 우체국전통시장에 상품을 판매하고자 등록 완료된 업체를 의미합니다.
  • 2.기존의 결제수단 및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통해 대금지급 가능하고 전국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쉽고,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3.사회질서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상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알뜰폰 서비스
  • 1.우체국알뜰폰은 제휴업체(MVNO)의 상품 안내, 나에게 맞는 상품 추천, 가입신청 접수 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입니다.
  • 2.개통 심사, 상품 발송 등의 서비스는 제휴업체(MVNO)에서 제공합니다.
  • 3.판매상품은 공급업체의 판매일정에 따라 별도의 고지 없이 변경 또는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골드바 서비스
  • 1.골드바는 순도(999.9‰) 및 정량의 골드바를 고객으로부터 신청 받아 제작 후 소포로 배송하는 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입니다.
  • 2.고객이 구매정보(성명, 주소, 수량 등)를 입력하고 판매금액을 최종 결제한 내역을 계약업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골드바의 원재료인 금을 매입함에 따라, 금 시세 변동으로 인한 차액이 발생할 수 있어 최종 구매결정 후 제15조의 청약철회(취소, 환불, 교환등)는 불가합니다. 일부 이벤트 상품의 경우에도 신속한 고객배송을 위해 일부 수량을 선주문하여 재고를 운영하며 판매수량 만큼 계약업체에서 재 주문이 발생하므로, 청약철회는 동일하게 불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인터넷우체국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인터넷우체국에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인터넷우체국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인터넷우체국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인터넷우체국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적립금 등을 인터넷우체국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이용자는 인터넷우체국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며, 인터넷우체국이 정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인터넷우체국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따라 회원자격이 상실된 자로서 인터넷우체국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2.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인터넷우체국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인터넷우체국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인터넷우체국에서 회원정보를 변경하거나 전자우편(E-mail) 주소, 기타 방법으로 인터넷우체국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인터넷우체국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우체국은 아래 1항의 절차를 시행하고,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1.전자지갑 서비스 신청 유무 확인 및 전자지갑 해지신청(환불처리) 진행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인터넷우체국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인터넷우체국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한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3.다른 사람의 인터넷우체국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문란케 하는 경우
  • 4.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5.타인의 명의로 ID를 등록한 경우
인터넷우체국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인터넷우체국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킨 경우 또는 1년 동안 인터넷우체국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인터넷우체국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인터넷우체국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E-mail)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인터넷우체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청약철회 안내를 포함한 재화의 거래조건이 명시된 서면의 교부는 전자문서 또는 상품 공급 시 동봉되는 공급서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구매 및 서비스 이용 신청)
이용자는 인터넷우체국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 및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며, 인터넷우체국은 이용자가 구매 및 서비스 이용을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1.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2.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E-mail) 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클릭)
  • 5.재화 등의 구매 및 서비스의 이용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인터넷우체국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결제방법의 선택
인터넷우체국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인터넷우체국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인터넷우체국이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 중 일부 서비스는 반드시 회원에 가입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쇼핑 적립금 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1.'우체국쇼핑' 은 회원이 상품을 구매할 경우 상품에 따라 일정 포인트(point)를 적립금으로 지급합니다.
  • 2.지급된 포인트는 상품구매, 이벤트 참여, 부가혜택 등으로 사용 또는 전환이 가능합니다.
  • 3.포인트는 '우체국쇼핑' 의 운영정책에 따라 지급조건, 지급시기, 사용방법 등과 부가혜택이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 4.포인트는 현금으로 환불 되지 않으며, 주문취소, 반품, 환불 시 함께 취소됩니다.
  • 5.포인트는 회원탈퇴 시 소멸되며, 재적립 되지 않습니다.
  • 6.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
  • 7.포인트는 지급된 날로부터 유효기간 24개월 이내에 상품 구매, 이벤트 참여, 부가 혜택 등으로 사용 또는 전환하여야 하며, 유효기간이 경과된 포인트는 경과분에 한해 일(日)단위 선입선출로 자동 소멸됩니다.

※ 2013년 9월 1일 이전에 적립된 포인트의 최초 소멸일은 2015년 9월 1일입니다.

제10조(계약의 성립)
인터넷우체국은 제9조와 같은 구매 및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1.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3.이용자가 결제한 금액이 신청한 서비스의 결제금액과 비교하여 적은 경우
  • 4.기타 구매 및 서비스 이용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인터넷우체국 기술상 및 운영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항 제3호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부족한 금액을 보전한 것이 확인되는 즉시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인터넷우체국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인터넷우체국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인터넷우체국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1.계좌이체
  • 2.신용카드 결제
  • 3.무통장입금에 의한 결제
  • 4.휴대폰 결제
  • 5.전자지갑에 의한 결제
  • 6.수령 시 대금지급
  • 7.포인트에 의한 결제
  • 8.인터넷우체국과 계약을 맺었거나, 인터넷우체국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9.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 및 서비스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인터넷우체국은 이용자의 구매 및 서비스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및 서비스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은 배송 및 용역이행 전, 이용자의 구매 및 서비스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인터넷우체국에서 공급한 서비스 배송료 및 배송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1.우편서비스에 대한 이용료는 우편 법령 규정을 적용합니다.
  • 2.우체국쇼핑몰 상품의 해외배송료는 이용자 부담으로 합니다.
  • 3.배송기간은 결제승인 익일부터 기산하여 국내, 국제 우편물 송달기준을 적용합니다.
국제배송과 관련하여 통관절차 및 국제 배송기준 등은 해당 국가의 법령에 따라 적용합니다.
연말연시, 명절 등 우편물이 급증하는 시기나, 도서·산간지역 등 배송지역 특성에 따라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 시에는 배송소요 일수에서 해당기간이 제외됩니다.
배송과 관련하여 인터넷우체국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가 재산적 손실을 입은 경우에는 「우편법」에서 정한 기준 및 절차에 따라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인터넷우체국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인터넷우체국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인터넷우체국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인터넷우체국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4조(환급)
인터넷우체국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인터넷우체국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1.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2.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에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인터넷우체국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인터넷우체국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인터넷우체국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인터넷우체국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인터넷우체국이 부담합니다.
인터넷우체국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인터넷우체국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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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조(인터넷우체국의 의무)
인터넷우체국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인터넷우체국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인터넷우체국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에 정한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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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인터넷우체국에 통보하고, 인터넷우체국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타인의 정보 도용
  • 3.인터넷우체국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인터넷우체국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인터넷우체국,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인터넷우체국,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인터넷우체국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합니다.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인터넷우체국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인터넷우체국에 귀속됩니다.
이용자는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인터넷우체국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인터넷우체국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인터넷우체국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인터넷우체국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인터넷우체국은 이용자가 제기한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인터넷우체국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우표포털 우표장터 서비스는 직거래를 위한 온라인상의 거래 장소만을 제공할 뿐 거래내용(거래 상품배송, 상품하자로 인한 분쟁 등)에 관한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인터넷우체국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인터넷우체국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국내법을 적용합니다.
제25조(게시물 운영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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